필리핀에서 농구가 인기 있는 이유는 무엇입니까?

밥 쿠지. 제리 웨스트. 윌트 체임벌린. 래리 버드. 마이클 잭슨. 코비 브라이언트. 내가 언급했던 이들은 농구 역사에 이름을 새긴 선수들이다. 글쎄, 필리핀에 가면 군도에서 똑같이 인기가 있다는 사실에 충격을 받을 수 있습니다. 자, 어쨌든 필리핀에서 농구가 인기 있는 이유는 무엇입니까?

아마도 필리핀 제도에서 농구가 어떻게 인기를 얻었는지 필리핀의 역사를 추적할 수 있을 것입니다. 이 섬들이 미국의 영토가 된 것은 1900년대 초반이었습니다. 이 스포츠를 소개한 것은 기독교청년회(YMCA)였습니다.

나중에 필리핀은 축구중계고화질 농구 토너먼트를 지배했고, 여기서 필리핀은 가능한 10개의 챔피언십 중 9개를 우승했습니다. 1936년 베를린 하계 올림픽에서 농구가 도입되었을 때 필리핀은 완전한 명단을 보냈습니다. 그들은 현재 아시아 국가 중 최고인 해당 토너먼트에서 5위를 차지했습니다.

제2차 세계대전 후 필리핀 농구팀은 아시안 게임에서 챔피언이 되었습니다. 1954년 대표팀은 FIBA 세계선수권대회에서 아시아 국가 중 최고 기록인 3위에 올랐다. 필리핀이 아시아에서 가장 두려운 농구팀이었던 시절은 카를로스 로이자가(Carlos Loyzaga) 시대였다. 1970년대와 80년대에 프로 농구가 탄생했습니다.

군도의 매우 풍부한 농구 역사를 통해 이 서양 스포츠가 여전히 필리핀인들의 마음 속에 1위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. Allan Caidic, Alvin Patrimonio, Jojo Lastimosa와 같은 몇몇 필리핀 농구 전설은 그들이 알려지게 된 스포츠를 통해 필리핀 청소년들에게 영감을 주었습니다.

Leave a Reply

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. Required fields are marked *